미국 '소셜미디어'에 오르내리는 기업들

2009. 2. 22. 22:22

인터넷 마케팅 전문조사기관인 Vitrue가 지난 21일 미국 내에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2천개 업체에 대한 SMI(Social Media Index)를 발표했다.

<The Vitrue 100 - Top Social Brands of 2008>

관련기사: 한국기업들 미국 인터넷 진화속도 적응 못해

이 조사에서 염두해야 할 사항은 기업의 소셜미디어 활동 지수가 아닌, 소셜미디어 내에서 화자되고있는 기업들의 순위라는 것이다. 그런 이유에서 일까? 애플이 10위권에 3가지 키워드를 보여주고 있고 미디어 기업인 CNN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Top Social Brands of 2008에 대한 나의 생각.

12월 한 달간 소셜 미디어의 크기, 화자된 횟수 등을 토대로 조사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기업 활동에 대한 지수는 위의 조사 결과에서 확인이 어렵다. 조사 결과에서 볼 수 있는 것은 소셜 미디어 내부의 대화 진단 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특히 IT 기업들의 신제품 출시, 각 미디어 뉴스에 대한 코멘트나 의견 등이 위 조사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을까?

순위에 상관없이 한국 기업들이 미국 소셜미디어 내에서 화자되고있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싶다. 나아가 한국의 소셜미디어와 환경이 다른 미국 내에서 화자되는 것 이상으로 소셜미디어에 참여하고 그들의 소리를 들을 줄 하는 기업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carlos PARK Bolg/Online Relations